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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동전화 판매 허위과장 광고 시장정화 캠페인 진행
첨부파일 [KAIT+보도자료]+허위과장광고+시장정화캠페인.pdf 작성일 2014-05-27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KAIT’)는 이동통신 6개사와 협력하여 이동전화 판매 허위과장 광고 방지를 위한 ‘시장정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동통신 6개사: SKT, KT, LGU+, CJ헬로비전, SK텔링크, 에넥스텔레콤


유통점의 이동전화 판매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이용자 권익보호 및 건전한 유통시장 조성을 위하여 KAIT와 이동통신 6개사는 지난 5월 1일부터 ‘허위과장 광고 신고센터

(온라인 : http://clean.ictmarket.or.kr, 오프라인 : 080-2040-119)’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캠페인은 허위과장 광고 방지 실효성 확보 및 유통점의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전국 6개 권역의 이동전화 판매 유통점을 방문하여 허위과장 광고 가이드라인 안내와 관련 리플렛 배포를 5월 20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또한, 전국 대리점 및 판매점 등 유통점 3만여개에 허위과장 광고 방지 포스터를 배포하였다.


 ※ 진행일정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5.20(화) 5.21(수) 5.22(목) 5.27(화) 5.28(수) 5.29(목)


5월 캠페인 이후 9월 중 온·오프라인 유통점에 대한 허위과장 광고 실태점검 모니터링이 진행되며, 2차 캠페인을 10월 중에 진행할 계획이다.


  KAIT 관계자는 “허위과장 광고 신고센터의 효율적 운영은 물론, 이동통신사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장정화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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